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 ‘상반기 워크숍’ 개최

장애인의 편리한 일상생활을 위한 편의시설 설치 확대 다짐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7:23]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 ‘상반기 워크숍’ 개최

장애인의 편리한 일상생활을 위한 편의시설 설치 확대 다짐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03/11 [17:23]

▲ 단체 기념사진


[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산하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이하 도민촉진단, 단장 김기호)34일부터 35일까지 천안 소노벨에서 도민촉진단 상반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도민촉진단은 대부분 장애인당사자로 이루어진 장애인편의시설 인식개선 홍보단으로서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 등의 이동과 공중시설 접근환경 개선을 위해 관련시설의 모니터링과 편의시설 설치촉진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 하고 있다.

 

이번 도민촉진단 상반기워크숍은 경기도 31개 시·군지회 활동요원 1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024년 도민촉진단 활동계획 및 향후 추진 방안시작으로 소통이 뚫리는 핵심 커뮤니케이션’, ‘장애인 편의시설의 이해와 실무를 끝으로 1일차 일정을 마쳤다. 2일차에는 도민촉진단 요원들의 분임토의를 진행하여 장애인 당사자 활동요원의 의견 제시 및 사례 공유를 통하여 도민촉진단원으로서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조봉현 명예단장은 강의에서 편의증진을 위한 휠체어 탐방기를 통해 전국의 관광지 편의시설의 현황을 조사하고 미흡시설에 대한 시정 요구 방법 등을 설명하며 장애인 당사자 활동요원으로서 편의시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공무원 및 시설주에 편의시설 설치 확충을 위한 지속적인 안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도민촉진단 상반기 워크숍을 주관한 김기호 단장은 우리 도민촉진단은 경기도내 장애인편의시설 설치와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에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조직이며, 이번 워크샵을 통해서 경기도 내 장애인의 생활권을 확보하고 무장애공간을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민촉진단은 상반기 워크숍을 3월부터 11월까지 경기도내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확대를 위한 제22회 국회의원선거 사전 투표소 조사, 편의증진의 날 기념 캠페인,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활동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