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소년참여위원회‘하람’ 경기도지사상 수상 '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22:20]

'광명시 청소년참여위원회‘하람’ 경기도지사상 수상 '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3/11/28 [22:20]

▲ '광명시 청소년참여위원회‘하람’ 경기도지사상 수상 '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 소속 청소년참여위원회 ‘하람’이 지난 25일 2023년 경기도 우수 청소년참여위원회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광명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광명시 아동·청소년 대중교통비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해 의견서 발표, 서명운동을 펼쳤으며 제안이 반영되어 대중교통비 지원을 위한 30억원의 예산이 반영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광명시 공유컵 모니터링, 소하 한내천 미디어아트 조상사업 제안 등 다양한 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현주 광명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올해는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직접 듣고, 보고 두 발로 뛰는 활동을 했다. 덕분에 광명시 청소년의 사회참여와 권리 증진을 도모 했으며, 그 결과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수상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광명시 청소년을 대표로 끊임없이 목소리를 내였기에 매우 뜻깊은 결과가 나왔다. 앞으로도 광명시 청소년의 사회참여 도모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명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의거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 수립 및 추진과정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운영하는 기구이며, 곧 24년 17기 신규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