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주부모임경기도연합회·경기농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추석맞이 서울역, 용산역 일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18:50]

농가주부모임경기도연합회·경기농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추석맞이 서울역, 용산역 일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3/09/25 [18:50]

▲ 기념사진  © 뉴스체인지


[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농가주부모임경기도연합회(회장 여주현)와 경기농협(본부장 홍경래)25일 서울역 광장과 용산역 대합실에서 전라북도, 경기도, 전북농협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추석을 맞이해 고향을 찾는 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목적을 알리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농가주부모임경기도연합회와 경기농협, 경기도 자치행정과, 전라북도 자치행정과와 전북농협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홍보물 배부와 더불어 경기미로 만든 떡과 전북 쌀을 방문객들에게 기념품으로 배부했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는 세제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방문해 손쉽게 기부할 수 있으며 가까운 농협 지점에서도 기부금 기탁이 가능하다.

 

여주현 농가주부모임경기도연합회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으로 돌아가는 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홍경래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돼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농협차원의 역량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