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캠프’ 개최..‘국가유공자 가족과 함께’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최초로 선보여..농림축산식품부 축산발전기금 지원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18:28]

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캠프’ 개최..‘국가유공자 가족과 함께’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최초로 선보여..농림축산식품부 축산발전기금 지원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3/09/25 [18:28]

▲ 유소년 승마캠프 모습                                                                                  © 뉴스체인지


[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920일과 21말과 함께하는 신규 사회공헌 사업인 국가유공자 가족과 함께하는 유소년 승마캠프를 최초로 시행했다. 렛츠런파크 서울 내 88승마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한국마사회와 보훈공단이 공동개최했다.

 

유소년 승마캠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최초로 선보여

 

한국마사회는 국가에 대한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기획했다.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이해 푸른 잔디밭을 배경으로 감성캠핑 세트장을 조성하고 귀엽고 발랄한 포니들과 함께 뛰어노는 특별한 가족행사를 준비한 것이다.

 

가을향기가 물씬 풍기는 잔디 승마장에서 12일간 이어진 이번 행사는 920일부터 21일까지 2회 차에 걸쳐 진행됐다. 행사의 시작은 한국마사회가 주관하는 유소년 승마캠프였다. 유소년 승마캠프에서는 육중한승용마가 아닌 앙증맞은 120cm 체구의 포니와 함께 진행됐다. 포니를 타고 즐기는 승마체험, 아빠와 함께 포니 산책시키기 활동은 행사장 구석구석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풀을뜯고 사진을 남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당근과 건초를 이용한 먹이주기 체험 및 포니와함께한 가족사진 역시 국가유공자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았다.

 

이밖에도 참여가족 모두가 함께한 명랑 운동회에서는 다채로운 체육과 오락 활동이 이어져 활기를 더했다. 승마캠프의 마지막은 오후 내내 뛰어다닌 아이들과 가족들의 기력 보충을 위해 캠핑 스타일 바비큐파티로 마무리되었다. 캠프 이틀 차에는 수원에 소재한 보훈공단 보훈재활체육센터로 이동하여 장애인 스포츠인 론볼(Lawn Bowling)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발전기금 전액 지원

 

중학생이 있는 국가유공자 가족 총 70명을 대상으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축산발전기금 지원을 통해 개최될 수 있었다. 행사를 공동개최한 한국마사회 방세권 부회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 그리고 고귀한 희생을 함께해주신 그 가족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께서 자부심을 느끼셨으면 한다라며 한국마사회는 이밖에도 거시적으로 말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유소년 대상말산업 이벤트를 확대 시행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