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현명한 소비를 통한 '환경혁신' 강조

남양주시 이코해결사와 간담회 진행..시민의식 개선 선도하는 에코해설사의 역할 중요

최문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21:41]

조광한 남양주시장, 현명한 소비를 통한 '환경혁신' 강조

남양주시 이코해결사와 간담회 진행..시민의식 개선 선도하는 에코해설사의 역할 중요

최문성 기자 | 입력 : 2021/05/10 [21:41]

 

조광한 남양주시장, 현명한 소비를 통한 환경혁신 강조


[남양주=최문성 기자] 남양주시는 10일 환경강사로 활동하는 환경전도사 ‘에코해설사’와 간담회를 갖고 시민의 환경의식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참여자들은 환경,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ESG경영이 최근 기업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가정에서도 ESG에 가치를 둔 지혜로운 소비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이라고 뜻을 모았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환경을 생각하며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MZ세대의 현명한 소비가 시작되고 있다.”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동기부여 하는 데 에코해설사를 통한 환경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박희경 에코해설사는“실제로 에코피아라운지 환경교육을 듣고 환경에 관심을 갖고 쓰레기 분리배출 등 쓰레기 감축을 위한 실천을 하게 되었다는 시민들이 많다.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에코해설사로 역할 하는 것에 큰 자긍심을 느낀다.”며 시민 환경의식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에코해설사는 에코피아라운지 체험형환경교육과 관공서, 단체 등에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5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에코해설사를 추가로 모집하여 확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