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공항 건설, ‘시민단체 릴레이 MOU’ 체결

수원청년회의소 및 수원문화원 2개 단체와 연달아 상호협력 협약(MOU) 체결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3/07/31 [19:19]

경기국제공항 건설, ‘시민단체 릴레이 MOU’ 체결

수원청년회의소 및 수원문화원 2개 단체와 연달아 상호협력 협약(MOU) 체결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3/07/31 [19:19]

▲ MOU 체결 단체 기념사진  © 뉴스체인지


[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이하 시민협의회’)는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통한 미래가치 증진을 실현하기 위해 수원청년회의소 및 수원문화원 2개 단체와 연달아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시민협의회는 수원문화원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이사진 40, 시민협의회 20명이 참석하여 경기국제공항 추진 상황 설명회 단체간 상호협력 사항 논의 경기국제공항 유치 연대활동을 위한 MOU 체결로 앞으로의 활동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김봉식 수원문화원 원장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이 남부지역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성장을 이끌어 가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는 필요성에 동의하며, MOU 체결을 계기로성공적으로 국제공항이 건설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이지만 최선을 다해 돕겠.”고 말했다.

 

장성근시민협의회 회장도 시민협의회는 오랜 기간 경기국제공항 유치를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왔다. 이번 파트너십을해 경기 남부지역 발전을 위한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 단체와 상생·협력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은 지난 27일 수원청년회의소(신동욱 회장)MOU 체결을 시작으로 두 번째 협약이다.

 

오는 81일 대한행정사회수원시지회, 7일에는 수원시새마을회 등 경기국제공항 건설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민단체, 기관과의 릴레이 협약체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시민협의회는 MOU 체결과 함께 경기국제공항 유치 촉구를 위한 활동에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