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 ‘나눔냉장고’ 오픈식 개최

건강한 식재료를 기부 받아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가정에 필요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업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19/10/08 [17:04]

화성시 진안동, ‘나눔냉장고’ 오픈식 개최

건강한 식재료를 기부 받아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가정에 필요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업

뉴스체인지 | 입력 : 2019/10/08 [17:04]

 

▲ 진안동 행복채움친구 오픈식 기념촬영 모습  © 뉴스체인지



(화성=인은정 기자) 화성시 진안동 행정복지센터는 8() 오전 930,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행복채움친구(나눔 냉장고)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는 미니 푸드뱅크를 조성, 으로 지역복지의 핵심인 주민 스스로의 나눔 복지실천 사업으로 건강한 지역환경 조성 및 나눔 복지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진안동장, 진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진안동 맞춤형복지팀 등 1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행복채움친구 사업 소개 및 설명,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사업내용은 삼성나눔워킹 수익금으로 수행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냉장고 2대를 구매하여, 각각의 냉장고를 기부 받은 음식을 보관하는 용도(채움이)와 나눔을 받을 수 있는 용도(나눔이)로 구분 자발적인 기부와 나눔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로비에 배치 및 관리 등이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정을 나누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관과 지역주민이 함께 힘을 합쳐 행복한 복지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