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범시민대책위, 서산 군공항 피해사례 공유

군공항 이전으로 인한 피해 직접적으로 체험..향후 범대위 활동 강화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20:46]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범시민대책위, 서산 군공항 피해사례 공유

군공항 이전으로 인한 피해 직접적으로 체험..향후 범대위 활동 강화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3/03/23 [20:46]

▲ 워크숍 모습  © 뉴스체인지


[
뉴스체인지=박한수 기자] 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와 지역주민 30여명이 전투비행장 피해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지난 21() 서산 해미전투비행장(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 있는 해미읍을 방문해 그 지역 주민들에게 전투비행장 건립을 통해 발생된 지역공동체 해체, 소음피해 및 지역경체 침체 등 다양한 피해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기안 서산 군 소음대책위원장은 35여년 전 제20전투비행장이 들어온다는 청천벽력 같은 이야기를 들었다. 당시 전투비행장 건립을 막고자 주민들은 물론 농활활동을 위해 내려온 대학생들까지 협력해 반대 투쟁을 이어나갔지만 결국 전투비행장이 건립됐다.

 

그로 인해 8개 부락, 1800여명의 원주민이 고향을 떠났다. 전투비행장이 들어오면서 지역공동체의 해체, 지역 발전 저조 및 지방소멸 등 여러 각종 불이익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니 화성시는 경기남부국제공항으로 포장된 군공항에 속지 말고 결사 반대하여 이와 같은 고초를 겪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강조했다.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홍진선 위원장은 군공항 건립으로 인해 지역공동체 해체, 각종 규제로 인한 지역 발전 저조 등 (문기안)위원장님을 비롯한 해당 지역민들의 여러 고통에 깊이 공감하는 바이며, 우리는 경기남부국제공항건립이라는 그럴듯하게 포장된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을 화성시민 모두가 모든 역량을 모아 꼭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