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플러그링크,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MOU 체결

ESG 등 기타 분야에서도 양 기관 상호 적극 협력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19:03]

한국마사회-플러그링크,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MOU 체결

ESG 등 기타 분야에서도 양 기관 상호 적극 협력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3/03/23 [19:03]

▲ 한국마사회  © 뉴스체인지


[
뉴스체인지=박한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대표이사 강인철)와 지난 22일 마사회 본관 대회의실에서 한국마사회 소유지사 전기차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핵심은 마사회 소유 7개 지사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ESG 등 기타 분야에서도 양 기관이 상호 적극 협력하는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주관한 한국마사회 지사지원처는 전국 27개 지사(장외발매소)운영관리를 총괄하는 부서이다. 고유 업무인 마권발매 뿐만 아니라, 지사 소재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문화센터 운영 등 지역상생을 위해 다양하고 전방위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역시 지역 사회 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로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윤영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최근 대표적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는 ESG경영에 발맞추고자 친환경 자동차 충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전문기업인 플러그링크와 업무협약을체결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그간 지역상생 실천을 위해 꾸준히노력해 온 마사회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ESG경영 파트너로 활약해주길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박형민 지사지원처장 역시 지역 내 ESG경영 및 지역상생을 위하여 한국마사회 지사지원처가 가진 전문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며, 이번 충전설비 인프라 구축 외에도 지역상생 지킴이가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