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생활문화 공동체 지원사업’ 공모..9천만 원 지원

자발적으로 문화적 활동을 영위하는 공동체 발굴·지원

박한수 기 | 기사입력 2023/02/21 [20:19]

평택시문화재단, ‘생활문화 공동체 지원사업’ 공모..9천만 원 지원

자발적으로 문화적 활동을 영위하는 공동체 발굴·지원

박한수 기 | 입력 : 2023/02/21 [20:19]

▲ 포스터  © 뉴스체인지


[
뉴스체인지=박한수 기자]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평택시 생활문화 진흥과 지역 내 공동체활성화를 위해 2023년 생활문화 공동체 지원사업공모한다고 밝혔다.

 

2023년 생활문화 공동체 지원사업은 일상 속에서 자발적으로 문화적 활동을 영위하는 공동체를 발굴·지원하여 생활문화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소규모 공동체와 마을 공동체 2개 분야에서 총 9,000만 원을 지원한다.

 

소규모 공동체는 주민 문화 예술 동아리, 생활문화 동호회 등 생활문화 활동을위해 구성된 5인 이상의 소규모 공동체가 지원할 수 있다. 1팀당 최대 200만원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5~8팀을 선정하여 지원한다.

 

마을 공동체는 마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획자 또는 지역민 비율이 50% 이상으로구성된 공동체가 지원할 수 있다. 생활문화 마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규모와 대규모 사업으로 나누어 1,0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 원 한도 내 차등 지원하며, 4~8개소를 선정한다.

 

올해는 새롭게, 심의 방식에 사전 컨설팅과정이 포함되었다. 사전 컨설팅은1서류심의에 합격한 단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 계획을 보완·발전시키는 과정으로 신청단체가 향후 발전된 사업 계획으로 사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전문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선정 단체는 멘토링 프로그램, 네트워킹 프로그램, 생활문화 거점 연계 공간지원, 재단 홍보채널 지원 등 공동체 사업 실행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지원을 받게 된다.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생활문화 공동체가활성화되고, 지역 시민의 삶이 생활문화로 풍요로워 길 바란다라며 지역내 생활문화 활동과 생활문화 마을 조성에 관심있 는 공동체들의 많은 참여를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원 사업 신청은 이달 20()부터 324()까지며,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