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 충북 경찰청의 ‘파출소 통·폐합 계획 철회’에 '환영'

“지금이라도 충북 경찰청이 계획을 변경한 것에 대해 다행이다”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2/09 [17:11]

박덕흠 의원, 충북 경찰청의 ‘파출소 통·폐합 계획 철회’에 '환영'

“지금이라도 충북 경찰청이 계획을 변경한 것에 대해 다행이다”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3/02/09 [17:11]

 

▲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군, 국민의힘)


[뉴스체인지=박한수 기자] 박덕흠 의원이 지난 6일, ‘청성·청산면 파출소 통합 관련 주민설명회’에 참석해 파출소 통·폐합 계획은 탁상행정이라고 강력 비판하고 이를 강력 저지하겠다고 밝힌 이후, 충북 경찰청이 기존 안을 철회하고 치안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의 소규모 인력만 감소하는 쪽으로 계획을 변경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군, 국민의힘)은 충북 경찰청으로부터 기존 파출소를 그대로 존치하겠다는 ‘계획 변경안’을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다만 경찰의 수사 역량 강화를 위해 인력 재배치는 필요하기 때문에, 충북 경찰청은 불가피하게 기존 파출소의 ‘소규모 인력 감축’은 단행할 것으로 확인됐다.

박덕흠 의원은 “경찰 인력 배치는 단순히 인구와 경제적 논리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보장받아야 하는 기본권인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이다”라며, “지금이라도 충북 경찰청이 계획을 변경한 것에 대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우리나라는 의료, 교통, 치안까지 모든 필수시설이 도시에만 과도하게 집중돼 있다”라며, “그렇지 않아도 급격하게 인구가 줄어드는 농촌 지역이 치안 공백까지 발생하면 점점 더 사람들에게 외면받는 곳이 될 수밖에 없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박 의원은 “앞으로도 농촌이 ‘인구 감소’를 이유로 정부 정책에서 불이익을 받거나 소외받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어떤 일이든 발 벗고 나서겠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