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나드리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워크숍 개최

참여자 단합·활력 재충전...더 나은 돌봄 서비스 제공 다짐

김성연 | 기사입력 2022/11/25 [18:24]

화순군 나드리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워크숍 개최

참여자 단합·활력 재충전...더 나은 돌봄 서비스 제공 다짐

김성연 | 입력 : 2022/11/25 [18:24]

▲ 나드리노인복지관이 지난 18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의 사기 진작과 재충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서비스 종사자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뉴스체인지=김성연] 화순군이 운영하는 나드리노인복지관에서 지난 18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최선을 다한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재충전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MBTI 검사를 통한 나 이해하기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강진군 소재 마량항구 산책·가우도 투어를 하며 누적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비스 우수자에게는 표창을 수여해 사기도 진작했다.

한 참여자는 “휴식과 대화를 공유하며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행복 에너지를 재충전 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더 나은 돌봄 서비스로 보답해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사회복지의 최전선에서 어르신들을 보살펴드리는 힘들고도 중요한 업무를 묵묵히 수행해 주시는 종사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나드리노인복지관과 화순노인복지센터 2개 기관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 선정하고 매주 방문과 통화를 통해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기초연금을 받고 있는 65세 이상 홀몸어르신과 돌봄 필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