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수승대 출렁다리’ 개통

Y자형 출렁다리에 이어 두 번째 출렁다리

최규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04 [16:43]

거창군, ‘수승대 출렁다리’ 개통

Y자형 출렁다리에 이어 두 번째 출렁다리

최규현 기자 | 입력 : 2022/11/04 [16:43]

▲ 거창군, ‘수승대 출렁다리’ 개통


[뉴스체인지=최규현 기자] 거창군은 4일 구인모 군수와 남기재 거창경찰서장, 각급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승대 출렁다리 개통식을 개최했다.

개통식은 국가애도기간임을 고려하여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경과보고, 내빈축사, 테이프 커팅, 출렁다리 투어 등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개통한 수승대 출렁다리는 총사업비 53억원이 투입되어 총길이 L=240m, 폭 W=1.5m, 내진 1등급 및 풍하중 초속 30m/s에도 견디는 무주탑 형식으로 2020년에 개통한 ‘거창 Y자형 출렁다리’에 이어 거창군의 두 번째 출렁다리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군민과 관광객 분들이 바라시던 수승대 출렁다리를 개통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전국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거창 Y자형 출렁다리에 이어 수승대 출렁다리가 거창군의 새로운 지역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수승대 출렁다리를 이용할 관광객은 수승대 주차장에 주차 후 거북바위 뒤 무지개다리를 건너 등산로 데크를 통해 진입하면 되고, 출렁다리를 건넌 후에는 무병장수 둘레길 데크를 지나 주차장으로 돌아오면 된다.

올해 11월에서 내년 2월까지는 동절기에 따라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을 위해 휴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