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실무자 교육 및 회의 개최

참여자의 스포츠인권 감수성 제고를 위한 스포츠인권교육 실시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8/13 [18:06]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실무자 교육 및 회의 개최

참여자의 스포츠인권 감수성 제고를 위한 스포츠인권교육 실시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8/13 [18:06]

 

▲ 종목별 가맹단체 실무자 회의  © 뉴스체인지

 

[경기=인은정 기자]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이재명)81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종목별 가맹단체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예방 지침에 따라, 참여자 거리두기 등을 실시하며 진행 됐다.

 

주요 회의 내용으로는 경기도 장애인 종목별 가맹단체 37개소 중 32개소 회장의 임기가 20212월 이전 만료됨에 따라 향후 실시하여야 하는 선거 관련 매뉴얼 및 관련 규정안내, 각 종목별 필요사항 의견 청취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참여자들의 스포츠인권 감수성 제고를 위해 국가인권위원회 스포츠특별조사단 인권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혁 강사를 초청, 스포츠인권 관련 교육도 병행했다.

 

아울러 향후 종목별 가맹단체 회장선거 관련 유사 회의를 지속하여야 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예방 대응을 위한 화상회의 모의 시행도 실시했다.

 

이번 회의를 주관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이번 선거의 경우 우리 경기도 회장 선거 뿐만이 아니라, 20211월 진행될 예정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선거인단 구성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안이라 많은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면서 하지만 선거 관련 관계자들과 지속적 소통을 통해 선거관련 민원사항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스포츠/연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