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골목상권 대학협업 상생협약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경상원, 골목상권공동체 및 지역대학 간 상생협약 체결로 최적의 사업운영 도모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8/07 [23:36]

경상원, 골목상권 대학협업 상생협약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경상원, 골목상권공동체 및 지역대학 간 상생협약 체결로 최적의 사업운영 도모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8/07 [23:36]

 

▲ 상생협약식 단체 기념사진  © 뉴스체인지

 

[경기=인은정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대학협업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대학 관계자 6명과 골목상권 대표 8명을 대상으로 상생협약식 및 사업설명회를 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골목상권 조직화 사업 중 골목상권 활성화가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지역주민과 단체, 지역대학 등이 함께 참여하는 대학협업 사업은 5월 공모 신청을거쳐 7월에 최종 6개 대학(수원 경희대, 의왕 계원예술대, 안산 한양대 에리카, 의정부 신한대, 양주 경동대, 포천 대진대)이 선정되어 12월까지 골목상권과 디자인 및 영상 분야에서 협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상원은 상생협약식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사업 정보제공 골목상권 내 공정경제 문화 정착을 위한 분위기 조성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등을 지원하고, 골목상권 상인회는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상권 활성화를 위한 교육 참여 및 장소 공유 공정경제 문화정착을 위한상호협력에 동참하게 된다.

 또한 골목상권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과 홍보, 상권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위한 공동연구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금일 남동·남서와 북부 권역별로 진행된 상생협약식에는 향후 사업추진 및 운영방안, 추진 일정 등을 안내하는 사업설명회도 함께 진행됐다.

이홍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은 골목상권 소상공인들과 지역대학의 학생들이 서로 협력해 상권 현안과 문제를 전공 분야 지식과 기술, 지역 상권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해결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경상원과 골목상권, 지역대학이 현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 대학생들의 활기를 불어넣어 상권 활성화에 시너지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