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의원, 첫마을(가람)IC 설치 추진 본격화

“행정수도 완성과 시민 불편 해소 위해 첫마을IC 설치 반드시 필요”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19:14]

김종민 의원, 첫마을(가람)IC 설치 추진 본격화

“행정수도 완성과 시민 불편 해소 위해 첫마을IC 설치 반드시 필요”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07/02 [19:14]

▲ 김종민의원_한국도로공사 면담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2일, 새로운미래 김종민 국회의원(세종특별자치시갑,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과 함께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을 만나며 첫마을(가람)IC 설치 추진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종민 의원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교통 문제 해결이 필수적”이라며 “세종시 접근성 향상과 시민 불편 해소 차원에서 첫마을IC를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종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에 따라 도시가 확장되고 인구가 증가하고 있지만 남세종IC, 서세종IC, 정안IC, 남청주IC 등 주변의 IC가 모두 도심권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교통에 불편을 겪고 있다.

대통령 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 정부부처·유관기관이 들어서면서 발생할 미래 교통수요와 시민 교통 편의를 고려하면 첫마을IC 설치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이날 면담에서 김종민 의원과 최민호 시장, 함진규 사장은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데 공감대를 이뤘다. 특히 최민호 시장과 함진규 사장은 기획재정부, 국토부 등 부처와의 소통이 중요하다며 김종민 의원이 그 역할을 맡아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 당부했다.

끝으로 김종민 의원은 “행정수도 건설과 발맞춘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며 “첫마을IC의 조속한 설치를 위해 세종시,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