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핵심, 팹리스 스타트업 경쟁력 높인다.

최문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9:28]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핵심, 팹리스 스타트업 경쟁력 높인다.

최문성 기자 | 입력 : 2024/06/13 [19:28]

▲ 중소벤처기업부


[뉴스체인지=최문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은 13일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한국팹리스산업협회장,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 대표, 서울대학교 시스템 반도체 산업진흥센터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참석자들의 다양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가 간 총력전이 전개되는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핵심 분야인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국내외 팹리스 산업 동향 및 주요 이슈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를 시작으로,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 대표들의 건의사항 청취와 답변이 이어졌으며,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을 위한 정책 지원 방향이 논의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 대표들은 기업 성장 단계에 따라, 설계 자산(EDA Tool, IP) 지원, 반도체 전문 설계 인력 확보, 대기업 등 수요기업과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 간 협업 사업화 지원, 시제품 제작 공정(MPW) 지원 확대 등을 요청했다.

오영주 장관은“시스템반도체 가치사슬(Value Chain)에서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 팹리스 분야는 생태계에서 두뇌 부분을 담당하는 핵심 분야로 국가의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중소벤처기업부는 팹리스 창업기업(스타트업)이 세계(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거대신생기업(유니콘)으로 성장하고 시스템반도체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