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대학연극제 브랜드화 해나갈 것”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6월 28일 개최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6:31]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대학연극제 브랜드화 해나갈 것”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6월 28일 개최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06/11 [16:31]

▲ '제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추진계획 기자회견을 마무리하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및 홍보대사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있다.(사진=오혜인 기자)  © 뉴스체인지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용인특례시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와 함께 대한민국 최초로 제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용인시는 11일 오전 11시 용인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관계자 및 홍보대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추진계획을 밝혔다. 특히 이번 대한민국연극제에서는 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가 함께 개최된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에 98개 대학팀이 신청했다“41의 경쟁률이었고 본선 진출팀으로는 12개 대학팀을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본선 진출팀은 용인시에서 숙식제공을 하며 베스트 3개 팀 및 네트워크 4개 팀에 대해서는 각각 2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어 이 시장은 연극을 사랑하는 우리 청년들이 좀 더 꿈과 끼를 살리고 희망을 가질 수 있게끔 앞으로 용인에서 대학연극제를 매년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홍보대사인 배우 분들께서 청년 시절에 연극을 하셨을 때와 지금의 여건을 비교해봤을 때 대학생들의 꿈과 용기를 살려주는 기회를 마련해 지원한다는 것은 참으로 의미 있다는 평가를 해주셨다앞으로도 계속 그런 무대가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예산을 확보하도록 노력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대학연극제는 앞으로 용인에서 계속 개최될 것이며 문화예술 분야에서 대학연극제를 브랜드화 해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