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24년 말산업 창업지원 사업’ 시작

말산업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의 사업 정착을 위해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8:22]

한국마사회, ‘2024년 말산업 창업지원 사업’ 시작

말산업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의 사업 정착을 위해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06/07 [18:22]

▲ 포스터


[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말산업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의 사업 정착을 위한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및 융복합 분야 창업 아이템 발굴을 지원하고, 기술사용화를 통해 말산업의 영역 확장을 도모하고자 ‘24년도 말산업 창업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창업지원사업은 구체적으로 말산업 창업교육’, ‘맞춤 컨설팅’, ‘말산업 창업경진대회분야로 구분되어 시행된다.

 

말산업 창업교육은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창업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기초강의가 준비되어있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을 시작한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심화과정도 수강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일반적인 창업 교육뿐만 아니라 말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말산업 강좌도 함께 선보인다. 온라인 창업교육은 말산업 창업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63일부터 약 2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창업교육에 이어 컨설팅도 이어진다. 말산업 창업교육의 심화과정까지 수료한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국마사회는 1:1 맞춤 컨설팅의 기회를 제공한다. 컨설팅은 과거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과 예비·초기 창업기업(‘20년 이후 창업) 30개소를 대상으로 하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사업에 필요한 로고 제작지원 등의 특전까지 제공된다.

 

이밖에도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창업경진대회를 포함해 금년 하반기 중 스피치 전략교육‘, ’창업 강연회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4년도 말산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창업지원 홈페이지또는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