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파주시장, 첫 저서 '김경일의 파슐랭' 출판기념회 개최

-김경일 파주시장, 사인회 등 저자와의 만남 진행
-“파주를 향한 애정과 식당에 담긴 민생, 사람 사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20:38]

김경일 파주시장, 첫 저서 '김경일의 파슐랭' 출판기념회 개최

-김경일 파주시장, 사인회 등 저자와의 만남 진행
-“파주를 향한 애정과 식당에 담긴 민생, 사람 사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05/27 [20:38]

▲ '김경일의 파슐랭' 표지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오는 61(), 파주출판도시 내 지혜의숲 다목적홀에서 '김경일의 파슐랭' 출판기념회가 열린다. 저자인 김경일 파주시장은 출판기념회에서 사인회 등 저자와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김경일의 파슐랭'은 김경일 파주시장이 파주에 위치한 식당을 방문해 음식 맛과 후기 등을 기록한 에세이다.

 

본인의 삶을 회고하며 지난 활동에 대한 소회나 당시의 느낌, 향후 정치적 목표를 저술하는 통상 정치인의 저서와는 달리 '김경일의 파슐랭'은 지역 맛집 소개라는 이색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김경일의 파슐랭' 머리말에서 김경일 시장은 첫 저서의 소재를 파주 맛집으로 정한 이유를 아래와 같이 밝혔다.

 

문산자유시장 땅콩집 아들로 태어나 시장의 모든 골목이 놀이터였던 유년기의 저에게 있어, 식당에서 피어나는 연기, 식당에서 맛있게 식사를 드시는 어르신의 표정, 언제나 음식 준비에 최선을 다하셨던 주인 어르신의 모습은, 식당을 생각할 때마다 반가운 추억과 그 시절의 설렘을 더해줍니다. 김경일의 맛집탐방 파슐랭은 음식을 향한 진심과 식당에 대한 애정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늘 생각해 왔기에 항상 쓰고 싶었던 맛집에 대한 탐방기이며, 음식으로 전한 오랜 생각의 기록입니다.”

 

또한 김경일 시장은 “'김경일의 파슐랭'은 맛집 기행의 발걸음이었지만 식당에 담긴 민생, 지역 경제, 사람 사는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라며, “핵심은 민생이기에 앞으로도 늘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민생을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는 생각을 전했다.

 

김경일 시장이 개인 SNS에 공유한 '김경일의 파슐랭' 출판기념회 개최 소식에 많은 파주시민이 댓글로 관심과 응원을 보냈다.

 

김경일 시장은 “'김경일의 파슐랭'이 파주 맛집과 파주를 향한 관심과 방문으로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며 첫 저서를 펴내는 소회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