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5월 경계존중 인형극 ‘비눗방울을 조심해’ 공연...8일부터 접수

도, 경계존중 인형극 ‘비눗방울을 조심해’ 프로그램 5월 중 4회 운영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07:31]

경기도, 5월 경계존중 인형극 ‘비눗방울을 조심해’ 공연...8일부터 접수

도, 경계존중 인형극 ‘비눗방울을 조심해’ 프로그램 5월 중 4회 운영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04/08 [07:31]

 

▲ 2023년 인형극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경기도가 5월부터 공연하는 ‘경계존중 인형극-비눗방울을 조심해’ 관람 접수를 8일부터 시작한다.

인형극은 5월 3일, 10일, 17일, 31일 총 4회에 걸쳐 파주에 위치한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체험관에서 진행되며, 6~9세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관 캐릭터인 딸콩이·달콩이를 활용해 개인 간 ‘경계’, ‘동의와 거절’ 등을 주제로 나와 다른 사람의 소중한 몸과 마음을 지키기 위한 안전 원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울러 자신의 ‘경계’를 타인이 존중해주지 않았을 때 느끼는 감정에 대해 알아보고, 위험이나 갈등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을 길러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주 내용으로는 대상 연령의 눈높이에 맞게 서로의 몸을 둘러싸고 있는 경계를 비눗방울로 표현해 또래끼리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접촉 상황을 바탕으로 개인 간의 경계와 동의를 이해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거절의 방법과 경계가 침범당했을 때 대처방법을 아동·청소년의 발달단계에 맞추어 전달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해 위험과 갈등 상황에서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비눗방울을 조심해’ 경계 존중 인형극은 아동·청소년에게 익숙한 배경과 흥미로운 내용 전개로 매년 교육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인형극 관람 접수는 4월 8일부터 전화(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관람비는 무료다.

고영미 청소년과장은 “성교육 전문기관인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추진하는 인형극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기부터 바람직한 성 지식을 배우고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며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